공지 사항

NOTICE

TERRASQUARE

NOTICE

총회결과공고

Author
terrasquare
Date
2023-03-31 18:03
Views
256
안녕하세요 관리단장입니다.

2023년 3.30에 있었던 정기총회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현 내용은 당건물내의 게시판에 공고한 내용과 같습니다.

제1안건, 구분소유자 155명 중 찬성78명(50.32%), 전용면적 13,208.05제곱미터 중6150.36 으로 (46.57%) 부결

제2안건, 73명찬성(47.10%), 5528.35(41.86%) 부결

제3안건, 59명찬성(38.06%), 4496.54(34.04%) 부결

 

전체투표율 103명 참여(66.45%), 면적8652.56(65.51%)입니다.

 

이로써 이제까지 논란이 되어왔고 요청되었던  제1안건, 실외기에 대한 부분은 전유부분에서 각각 알아서 해결한다는 구분소유자들의 의지로 알겠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실외기의 문제가 발생시에 공용부분이 아님을 분명히 밝히며, 고장이나 수리에 관한 것은 각 공동 전유세대들끼리 해결하시고 더 이상은 관리단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관리사무실에서는 세대 요청시, 각 세대간  상호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중개적 역할만 담당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제2안건은 기존 인조조경의 멸실로 인해 조경식수를 바꾸겠다는 것이었으나 대부분의 반대가 많으므로 낡은 것은 정리하고 간단한 유지관리차원에서 처리할 예정이며

제3안건은 본래 표준규약27조에 의거하여 관리단장의 권한으로 당연히 사무실을 지정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종전에는 관리단의 재정적 어려움때문에 설치를 안한 것이었고 지금도 별반 크게 향상된 것은 없으나  지금처럼 총회를 할 때마다 변변찮은 사무실하나 없어서 지하주차장에서 한다거나, 구청으로부터 대관을 해야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지 못하고, 향후 규약의 설정으로 관리위원회가 구성될 것과 총회를 염두에 두고 당연히 사무실 설치를 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안건으로 상정한 이유는 관리단장의 분명한 권한이며 의무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비용을 이유로도 반대하시지만, 이제까지 단장으로서 진행하는 일들 가운데 상당수의 결정을 관리단장이 독단적으로 진행했다고 항의하시는 분들이 많아  전체의견을 묻는 차원에서 공론화한 것입니다.

투표결과가 보여준 것은 결국은 어떤 일도 투표를 통해서 관리단의 업무를 제대로 진행하기도 어렵고, 투표가 필요할 때마다  총회를 소집할 수도 없으며, 이제까지 반대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안건으로 상정하여 전자투표까지 진행했으나  참여율도 저조할 뿐아니라, 반대하시는 분들은 비용이 발생하고 본인 스스로가 필요를 모르면 뭘해도 반대한다는 것입니다.

제게 주어진 권한으로 3안을 처리해도 문제가 될 것은 전혀없으나 하지는 않겠습니다. 앞으로 더 경험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자소송이 끝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그 비용을 합리적으로 결정하여 처리하고 감독하는 일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관리위원회와 선거위원회가 구성되어야 하고 당연히 사무실이 필요할 것입니다. 차후라도 누가 관리단장이 되고, 관리위원회 위원들이 되던 그들의 몫이고 제가 굳이 반대를 무릎쓰고 욕먹어가며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없으면 지난날 애써서 시행사로부터 테라스퀘어 건물에 대한 구분소유자들의 권리를 되찾아 온 의미가 없습니다. 사실 집합건물이 분양되고 관리단의 구성조차 못하는 건물들이 한 둘이 아니며, 사실상 구성되기까지 누군가가 대표로 나서 자신의 시간을 들여 발벗고 나서야하고, 그러고도 매우 힘든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는 사례가 부지기수라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향후 더 많은 참여가 있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